2

대장균 떡볶이

#송학식품

대장균 떡볶이
떡볶이 떡 업계 1위인 '송학식품'이 지난 2년간 대장균과 식중독균 등이 검출된 제품을 멀쩡한 제품인 것처럼 속여 시중에 유통한 사건.

송학식품의 사과문

  • *송학식품 사과
  • *죄송합니당 ㅠ
  • *앞으로 안 그럴게용 ㅠ
  • *그렇지만 해당 언론 보도는 전부 사실이 아녜요ㅠ

세균 덩어리 떡볶이 떡을 유통하고, 판매 금지 처분 받은 제품을 포장지만 바꿔 되팔이하고, 반품 제품을 양로원에 기부하는 등등 식품 위생 논란에 휩싸인 송학식품이 7월 8일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게시했다.


송학식품은 사과문에서 '식품위생관리를 철저히 하지 못한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며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하지만 대장균이 검출된 제품은 전량 폐기했고 전국에 유통한 사실이 없다', '7월 6일자 언론 보도들은 전부 사실이 아니다', '재판 과정을 통해 정확한 사실이 밝혀지리라 생각한다', '앞으로 식품안전에 더 신경 쓰겠다', '진짜 진짜 죄송합니다'라고 말했다.


사과문 전문↓


송학식품은 문제된 본사의 떡볶이 제품과 관련하여 소비자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에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무엇보다도 저희 송학식품의 제품을 믿고 사랑해 주신 소비자분들의 분노와 실망이 크리라 생각합니다. 송학식품은 이번 사건의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안전하게 관리해야 할 식품위생관리를 철저히 하지 못한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며, 진심어린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나, 언론보도 내용과 달리 저희 송학식품은 대장균이 검출된 제품을 지방자치단체의 통보에 따라 전량 수거 및 폐기 하였으며, 대장균이 검출된 제품을 유통시킨 사실이 없습니다.


7월6일자 본사 관련 언론보도는 입증되지 않은 경찰의 주장을 일방적으로 인용한 것으로 보이는 바, 내용의 상당 부분이 사실과 다르며, 검찰 수사와 법원의 재판 과정을 통하여 정확한 사실이 밝혀지리라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이러한 잘못된 보도로 인하여 중소기업에서 성실하게 근무하고 있는 250여명의 직원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송학식품은 앞으로 소비자분들이 저희 제품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식품안전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이번 일로 인하여 소비자 여러분께 우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94 5

대장균 떡볶이 = 송학식품

  • *대장균 떡볶이 유통한 업체
  • *는 송학식품
  • *먹는 걸로 장난치는 게 제일 나쁨
장난 ㅡㅡ?.png
mbc 뉴스 캡쳐


대장균과 식중독균이 검출된 떡과 떡볶이 가공품(ex. 자이언트 떡볶이) 180억 원어치를 대형마트와 편의점, 전통시장 등에 유통한 대형 식품업체가 경찰에 적발됐다. (는 송학식품.. 지난해 대표가 투신자살을 한 것으로 알려진 그 회사..)


특히 이 업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근무한 전직 공무원을 영입해 허위 자료로 '해썹(HACCP)' 인증까지 받았던 것으로 밝혀졌다.


오 마이 갓뜨.png
mbc 뉴스 캡쳐


송학식품은 균이 검출됐음을 알고 있으면서도 '정상 제품'이라는 허위일지를 만들어 전국에 유통했다.


지난해 8월에는 보관 중인 쌀 2500포대에 나방 애벌레가 생겨나자 폐기처분하는 대신 맹독성 살충제로 박멸한 뒤 유통했고, 반품당한 불량제품은 불우이웃돕기 식품으로 내 놓기까지 했다.ㅡㅡ


심지어 가장 최근인 지난 2월에도 제품에서 대장균이 확인돼 제조 및 판매 정지 처분을 받은 송학식품은 포장지만 바꿔치기하는 수법으로 다시 되팔이 한 혐의도 받고 있다.


포장지만 바꿈 ㅡㅡ.png
mbc 뉴스 캡쳐


81 3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