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설리

#구 에프엑스 멤버?

#최자 여친

설리
1994년 3월 29일생. 본명은 최진리. 초등학교 5학년 때 SBS 드라마 '서동요'에 어린 선화공주로 캐스팅 되면서 연예계에 입성했다.

이후 SM엔터테인먼트와 계약, 4년의 연습 기간을 거쳐 2009년 그룹 f(x)의 멤버로 정식 가수 데뷔를 하였다. f(x)의 대표곡으로는 '라차타', 'Chu~♡', '피노키오', 'Electric Shock', '첫 사랑니', 'Red Light' 등등이 있다.

2014년엔 열애설과 태도 논란 등의 문제로 가수 활동을 잠정적으로 중단했다. 이후 다이나믹 듀오의 최자와 공개 연인임을 선언했다. 2015년 6월엔 설리가 배우의 길을 걷기 위해 f(x)를 탈퇴한다는 탈퇴설이 나오기도 했다.

데뷔에서 탈퇴설까지 ① - 설리 데뷔하다

  • *드라마 '서동요'로 데뷔
  • *f(x)로 또 데뷔
  • *입덕 요정이었던 그 시절

설리는 2005년 SBS 드라마 '서동요'의 아역배우로 데뷔하면서 연예계에 입성했다.


데뷔년도로만 따지면 설리가 소녀시대보다도 한참이나 선배지만 당시 설리는 초딩에다가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신분이었기 때문에 '서동요' 이후로는 활발한 활동을 하지 않았다.


이보영 아역 시절.jpg
서동요


하지만 SM 이수만 대표가 고작 연습생 신분이었던 설리를 큰 행사에 데리고 다니는 모습이 종종 포착되면서 SM 빠 사이에선 '수만옹이 진짜 예뻐하는 연습생이 있다더라~', '그게 최진리(설리 본명)래~ 걘 백프로 데뷔할걸?', '제시카 동생(크리스탈)이랑 같은 팀으로 나올 듯ㅋ'이라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다.


설리는 4년이란 긴 연습 기간을 마치고 소문대로 크리스탈과 한 팀이 되어 2009년 그룹 f(x)(크리스탈, 설리, 빅토리아, 엠버, 루나)로 정식 데뷔하게 된다.


데뷔에서 탈퇴설까지 ① - 설리 데뷔하다

설리는 2005년 SBS 드라마 '서동요'의 아역배우로 데뷔하면서 연예계에 입성했다. 데뷔년도로만 따지면 설리가 소녀시대보다도 한참이나 선배지만 당시 설리는 초딩에다가 SM엔...

에프엑스 데뷔 무대.youtube


웬 예쁘장한 애가 방실방실 웃으면서 춤까지 열심히 추던(그땐 춤 열심히 췄음) 설리의 모습은 많은 덕들의 시선을 강탈하기에 충분했고, 그런 설리를 본 사람들은 '어머 저기 머리 묶은 애 누구임?', '뽀얗다 못해 빛이 난다!', '복숭아 같앙! 하앙! 존예!', '입덕이요~♥'라는 등 정말 어마어마하게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나는 빅토리아 핥았음


설리는 데뷔 이후 매 콘셉트마다 남다른 외모 클래스를 기복 없이 보여주면서 남초 사이트나 여초 사이트에서 아이돌 외모 순위 상위권에 꾸준히 랭크될 만큼 아이돌 대표 여신으로 자리매김했다.


91 8

12

샤오미

#대륙의 애플

#대륙의 실수

샤오미
'대륙의 애플'이라 불리는 중국의 토종 스마트폰 업체. '샤오미'(小米)란 이름은 중국어로 '좁쌀'을 뜻한다. '중국판 스티브 잡스'라 불리는 레이 쥔과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의 엔지니어 출신인 린빈이 2010년 공동창업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