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애인있어요

#김현주 지진희

#존잼 꿀잼

#시청률...또르르...

#50부작

애인있어요
2015년 8월 22일 첫방송된 SBS 주말드라마. 최문석 연출, 배유미 극본으로 김현주, 지진희, 박한별, 이규한 등이 출연한다.

기억을 잃은 여자가 이혼한 전남편과 다시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총 50부작 예정이다.

12월 27일엔 방송 안 해요

  • *애인있어요 결방
  • *12월 27일 일요일
  • *가요대전 때문
  • *작가님 사이다 부탁드림
귀요미 백석ㅋㅋ.jpg


'애인있어요'가 연말 가요프로그램 때문에 결방한다. 12월 27일 일요일엔 '애인있어요' 말고 '2015 SBS 가요대전'이 방송된다.


그동안 '애인있어요'의 패턴을 보면 토요일 방송에선 고구마 먹이는 답답한 스토리가 펼쳐지다 일요일 마지막 5~10분에서 사이다가 팡팡 터지고 예고편에서 어마어마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곤 했는데 이번주는 어찌 될지...

76 6

김현주에게 연기대상을!

  • *애인있어요 반전
  • *도해강 기억
  • *잃은 척 한 거였음
  • *석아 나야
  • *대박 소름
  • *연기신 김현주

SBS '애인있어요' 29회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멘붕에 빠졌다. 딸 은솔이를 죽인 남자가 출소 후 혐설리의 꼬임으로 도해강을 찾아와 옛날일을 언급하자 도해강은 충격에 빠져 쓰러졌다. 그리고 옛날 기억을 되찾았다. 최진언이 설리와 바람 피운 거, 아버지한테 도해강 치워달라고 한 거 등등.


독하고 똑부러진 도해강으로 완전히 돌아왔으니 이제 복수에 나서겠구나, 동생 독고용기랑 같이 천년제약 뿌셔뿌셔 시작하겠구나 했는데 이게 왠일? 독고용기란 이름으로 산 최근 4년의 기억을 잊어버렸다?


대박 사이다.sbs


시청자들은 의심했다. 도해강이 일부러 4년 기억을 잊은 척 하는 거 아니냐며. 근데 엄마고 최진언이고 모두에게 4년 전 도해강마냥 독설을 뿌리며 차갑게 대하고 백석한테도 아예 모르는 사람인 것처럼 대해서 긴가민가했었다.


그리고 대망의 30회. 비밀이 풀렸다. 도해강은 4년의 기억을 잃어버린 척 했었던 게 맞았다. 백석과 만났을 때 백석이 평소 도해강이 즐겨 읊던 시를 읊자 도해강이 이어 읊기 시작했고 '석아 나야'라며 자신을 도와달라고 말했다. (백석 고개 끄덕거리는 거ㅠ)


백석 짠내ㅠ.sbs


이 장면이 여러모로 소름 끼치는 게 반전도 반전이지만 김현주의 명품연기 때문이다. 오리지널 쎈캐 도해강, 독고용기 도해강, 기억이 돌아올랑말랑 하는 도해강, 완전히 돌아온 도해강, 진짜 독고용기 등 대체 한 드라마에서 몇 명을 연기하는지 모르겠는데 그게 다 다르다. 눈빛부터 분위기가 정말 다 다른 사람 같다. 백퍼 연기대상감.

76 11

하필 이 타이밍에 결방이라니

  • *애인있어요 결방
  • *도해강 괴한한테 칼 맞음
  • *22화를 보여달라
  • *또 결방하면
  • *SBS 듁는드

11월 7일 방송된 21회의 마지막 장면을 보고 시청자들은 소름이 돋았다. 독고용기로 살고 있는 도해강이 괴한(민태석이 보낸)으로부터 칼을 맞고 쓰러지는데 이걸 강설리가 목격하고 놀라는 데서 딱 끝났다.


최진언은 도해강이 살아있단 걸 알고서 도해강의 사고를 추적하고 다니다 독고용기가 도해강이라고 다시금 확신을 갖게 된다(손목에 있는 점을 봄). 변호사 사무실에서 독고용기 칫솔을 훔쳐다가 유전자 검사도 맡겼다.


이렇게 끝내놓고 결방이라니!!.tvcast


독고용기로 살고 있는 도해강은 백석 책상 서랍에서 예전 기사(도해강 땜에 재판에서 진 사람이 보복으로 도해강 딸 죽인 사건)를 보고 ㅂㄷㅂㄷ 떨었는데 드라마엔 확실히 안 나왔지만 왠지 예전 기억을 찾은 듯한 묘한 표정과 태도를 보여서 시청자들을 또 소름 돋게 했다. 연기신 김현주


이제 22회면 도해강과 독고용기의 존재가 웬만큼 밝혀지겠구나, 도해강이 기억을 찾으려나 보다 싶은 이 다급하고 꿀잼 쩌는 대목에서 프리미어12 야구 경기 때문에 11월 8일 일요일에 방송 예정이었던 22회는 결방이 되고마오...


진짜 아쉽고 아쉽지만 일주일을 더 참아보는 걸로 익스큐즈 할랬는데 11월 14일에도 프리미어12 경기 중계 ^^ 일단 10시 50분 편성이 잡혀있지만 야구 경기 오래하면 또 결방 가능성 ^^ ㅠㅠㅠ


시청자들도 오열중.tvcast


78 3

망할 조기종영설

  • *애인있어요 조기종영설
  • *시청률이 영...
  • *그래도 오르고 있음
  • *조기종영 없음
  • *50회까지 쭉 ㄱㄱ

드라마 재미에 비해 시청률이 낮은 '애인있어요'가 조기종영된다는 스산한 소문이 돌았다. 아직 절반도 안 왔지만(총 50부작인데 20회까지 방송됨) 시청률이 낮아서 일찍 쫑내고 김수현 작가의 '그래, 그런 거야'를 땡겨서 방송할 거란 소문이다.


내가 왜 주말을 기다리는데! 조기종영이라니!.jjal


'애인있어요'를 애청하는 사람들은 이 소문에 곡소리를 냈다. 아직 풀어야 할 얘기가 산더미 같고 코딱지만큼이지만 시청률이 오르고 있는 참에 조기종영은 말도 안 된다는 시청자들의 원성이 쏟아졌다.


'애인있어요' 제작사에 따르면 다행히도 조기종영은 아니랜다. 50부작은 변함이 없다고 한다.


but 이번엔 이렇게 넘어가지만 시청률이 계속해서 이 모양이면 조기종영설도 계속 나올 것 같은 게 함정...

102 6

입문자들을 위한 '애인있어요' 기본설정 안내서

  • *애인있어요 줄거리
  • *독고용기 도해강
  • *김현주 1인 2역
  • *50부작이라 그런가
  • *개복잡함

SBS '애인있어요'는 서로의 존재를 모르는 쌍둥이(김현주 1인 2역)가 기억을 잃고 삶이 바뀐 채 살면서 전남편, 전남편의 불륜녀와 얽히고 제약회사의 비리와 설키는 대단히 복잡한 줄거리여서 1회부터 찬찬히 보지 않으면 1회부터 보더라도 뭐가 뭔지 이해하기가 쉽지 않다. 총 50부작에서 이제 반도 안 왔지만 그동안 참 많은 일들이 일어난 '애인있어요'를 최대한 압축해서 요약해봤다. 아직 한 자릿수 시청률 안습ㅠ 을 기록중인 '애인있어요'의 입덕자들이 많이 생겨나길. 시청률 저조로 조기종영되는 일 없이 대박나길.


연기신 김현주.jpg


일단 김현주는 '도해강'과 '독고용기' 역을 맡았다. 두 사람은 나중에 바뀐 삶을 살기 때문에 헷갈리기 딱 좋은데 여기서 핵심 포인트는 김현주의 머리가 생머리냐, 뽀글머리냐다. 생머리는 도!해!강!이고 뽀글머리는 독!고!용!기!를 기억할 것.


(생머리 김현주=도해강)은 천년제약 회장님의 아들내미 최진언(최진헌 아님. 지진희가 연기함)과 결혼해서 천년제약 상무로 있는 변호사다. 최진언과 연애 시절엔 밝고 괜찮았는데 천년제약에서 일하면서 점점 야망에 찌들어서 누가 죽거나 말거나, 인생 망하거나 말거나 회사 이익만 내세워 다 골로 보내버리는 차갑고 못돼쳐먹은 X으로 변해감.


불륜으로 남자 뺏은 게 자랑이라고 ㅉㅉ.png
SBS '애인있어요' 캡처


(남편 최진언=지진희)은 이런 (도해강=생머리 김현주)한테 실망하고 있었는데 딸 은솔이가 죽으면서 더더욱 분노 퍽ㅋ발ㅋ. 도해강이 재판에서 인생 날려먹은 남자가 복수하려고 도해강을 차로 치려 했는데 '엄마~'하고 달려오던 딸 은솔이가 대신 치여 죽은 거...ㅠ


이때 마침 같은 대학교 연구실에 있는 후배 (강설리=박한별)가 최진언한테 대놓고 pow들이댐er. 여기에 홀랑 넘어간 최진언은 강설리와 키스하고 웃통 까고 누워있고 불륜불륜짓을 시전함.


ㅂㄷㅂㄷ.png
SBS '애인있어요' 캡처


(도해강=생머리 김현주)는 이혼하기 느무느무 싫었지만 최진언이 아빠(는 천년제약 회장님=최만호=독고영재가 연기함)한테 무릎 꿇고서 '쟤 좀 치워달라' 애원하는 꼴을 보고 이혼서류에 도장 찍고 퇴갤. 그래도 (시아버지=천년제약 회장님)이 며느리 도해강을 겁나 좋아해서 중국 가서 계속 일하는 걸로 쇼부봄.


돌싱이 된 도해강은 공항으로 가기 전 차를 돌려 마지막으로 최진언을 보러 가다 휴게소에 들름. 불륜으로 뺏은 최진언와 러브러브하는 사진을 올리며 자랑하는 강설리의 페북을 보며 ㅂㄷㅂㄷ하다 폰을 냅다 아스팔트 바닥에 투척하는 도해강ㅠ



머리 볶고 안경 써도 빼박 도해강이랑 똑같은데 드라마에선 다들 못 알아보더이다;;.png
SBS '애인있어요' 캡처


여기에서 (독고용기=뽀글머리 김현주) 등판 타임. 독고용기는 사실 (도해강=생머리 김현주)와 쌍둥이인데 어렸을 때 엄빠가 이혼하면서 한 명씩 데려가 키웠던 터라 서로의 존재를 모름.


독고용기는 천년제약 사원. 같은 회사에 다니는 약혼남이 천년제약의 신약 푸독신의 부작용을 발견하고 내부고발자로 나섰다가 타살이 의심되는 자살로 눈을 감음. 그래서 착하고 밝고 긍정킹인 독고용기가 약혼남을 대신해 진실을 알리려 싸우는 중. 약혼남의 아이를 가진 만삭 임신부이기도 함.


암튼 마침 (도해강=생머리 김현주)와 같은 고속도로 휴게소에 들른 (독고용기=뽀글머리 김현주)는 천년제약쪽에서 심은 남자가 자신을 쫓고 있으며 차에 위치추적기까지 붙어있는 걸 발견하고 대박 깜놀.


먄.png
SBS '애인있어요' 캡처


오또카지 ㄷㄷ 하던 (독고용기=뽀글머리 김현주)는 자신의 민증과 폰을 살포시 두고선 '먄요'란 한마디와 함께 (도해강=생머리 김현주) 차를 타고 가버림.


겁나 어이터지는 상황에서 (도해강=생머리 김현주)는 (독고용기=뽀글머리 김현주)가 놓고간 민증과 폰을 챙긴 뒤 (독고용기=뽀글머리 김현주)가 내비두고 간 차를 타고 (독고용기=뽀글머리 김현주)를 뒤쫓음.


너, 내 도플갱어인가.png
SBS '애인있어요' 캡처


이 때 천년제약 사위인 나쁜 놈 (민태석=공형진)은 내부고발자 (독고용기=뽀글머리 김현주)를 처리하려 벼르고 있었음. 사람을 시켜 (독고용기=뽀글머리 김현주)를 뒤쫓은 뒤 적당한 곳에서 대형트럭으로 차를 치어 죽이려던 계획.


독고용기 차에 도해강이 타고 있는 줄 꿈에도 몰랐던 민태석은 작전 ㄱㄱ를 지시하고 독고용기 자동차는 트럭에 치여 추락. 이 정도면 독고용기가 죽었겠지, 했는데 으익. 시신이 음슴! 왜냐면


이 정도로 차가 굴렀는데.png
SBS '애인있어요' 캡처


살아남은 거다 사지 멀쩡한거다.png
SBS '애인있어요' 캡처


독고용기 차에 타고 있던 도해강은 살아남았으니까. 베어그릴스 뺨침 기억만 잃었을 뿐 사지는 멀쩡하니까. 그 낭떠러지를 어떻게 기어오른 건지 도로를 터벅터벅 걷던 도해강. 그런 도해강을 마침 이 길을 지나던 (백석=속눈썹 미남 이규한)이 발견하는데 백석은 독고용기랑 같은 학교에 다녔으며 독고용기를 좋아했던 남자였다. 이거슨 운명의 데스티니


얼른 병원에나 ㄱㄱ하길.png
SBS '애인있어요' 캡처


백석은 당근 도해강을 독고용기로 알아봄. 도해강의 소지품에서 독고용기 신분증도 발견됨. 백석은 기억을 잃은 첫사랑을 자기네 집으로 데려가 같이 삼. 이때부터 도해강은 독고용기란 이름으로 백석과 같이 살게 됨. 그럼 진짜 독고용기는 어디에 있느냐,


숏컷으로 변신.png
SBS '애인있어요' 캡처


중국 가서 애기 낳고 잘 살고 있음. 아이 이름은 독고우주. 우주는 고셔병이란 희귀병을 앓고 있는데 마침 민태석(천년제약 사위이자 나쁜 놈)의 동생인 의사 민규석(이재윤)이 고셔병 약을 개발중. 그래서 나중에 독고용기랑 민규석이랑 럽라 형성 예정.



바람 나서 와이프 버리고 떠난 놈이 전처 보는 눈빛.png
SBS '애인있어요' 캡처


불륜남녀들은 어떻게 됐느냐 하면 최진언과 강설리는 외국 유학 갔다 3년 만에 한국에 돌아옴. 아직 결혼은 안 한 상태. 강설리는 얼른 결혼이 하고 싶지만 최진언은 한국 돌아오자마자 우연히 마주친 또 운명의 데스티니;; 도해강(독고용기로 살고 있는 도해강)이 자길 보고도 쌩까고 전혀 다른 이름으로 살고 있는 걸 보고 전처의 근황을 캐고 다니기 시작함. 이걸 보는 불륜녀 강설리가 ㅈㄹ을 하든말든 '독고용기가 아냐. 너는 내 아내 도해강이얌. 난 알아'라는 말을 씨부리며 지가 버린 전처한테 저런 ↑ 아련아련 눈빛을 쏘고 다님. 지진희니까 봐준다



사패 민태석.png
SBS '애인있어요' 캡처


이쯤에서 다시 정리하자면 도해강은 기억을 잃고 자기가 독고용기인 줄 살고 있는 상태이고 진짜 독고용기는 중국에서 살고 있음. 근데 도해강이 사고를 당한 게 천년제약 사위가 꾸민 짓이었잖음? 최진언은 천년제약 아들이잖음? 가족이잖음? 천년제약 사위 민태석은 자신이 사람 시켜 죽인 게 독고용기가 아니라 도해강이란 걸 알고선 다리를 ㅎㄷㅎㄷ 떰. 일부러 사고낸 독고용기 차를 확인하러 갔다가 차 안에 있던 폰이 울리는데 독고용기가 차 훔친 거 미안해서 전화한 거. 독고용기는 훔친 도해강 차에서 도해강 명함을 봤던터라 전화해서 '도해강 상무님 어쩌구 저쩌구 미안 죄송~' 등의 말을 하는데 이걸 듣는 민태석 입장에선 ㅅㅂ 난 망했다... 내가 처남댁을 죽이다니


16회에서 도해강 죽었단 얘기 듣고 눈물즙 짜는 강설리.png
SBS '애인있어요' 캡처


나쁜놈 민태석은 엄청난 실수를 덮기 위해 (장인어른=천년제약 회장 최만호=독고영재)와 짜고 도해강의 기록을 모조리 삭제함. 도해강이 중국에서 죽은 걸로 치고 있지도 않은 유골 가져와 쇼하고 납골당까지 모심. 그 때 불륜녀 강설리와 같이 해외 유학가 있던 최진언한테는 '니 전처 인생 퇴갤 ㅇㅇ' 사실을 알리지 않음.


자, 여기서 또 하나 숨겨진 비밀을 설명하자면 천년제약 회장 최만호는 젊었을 때 친구가 개발한 신약 특허를 뺏아다 지가 팔아먹어 성공한 못된 놈임. 친구는 최만호랑 등산 중이었나; 암튼 뭘 같이 하다가 죽었는데 최만호가 위험에 빠진 친구를 지켜보기만 하고 구하진 않았던 걸로 추정됨. 그 죽은 친구 이름은 독고지훈. 최만호 역할을 맡은 배우 이름이 독고영재여서 더더욱 헷갈리겠지만 어디까지 독고영재는 배우일 뿐이고 극중 독고지훈은 눈치 챘다시피 독고용기의 아빠. 이 말인즉슨 도해강의 아빠이기도 하다는 얘기. 최만호 회장은 이 사실을 다 알고 있고 그래서 며느리 도해강한테 잘 해주는 거. 죄책감 + 도해강이 워낙 일을 잘하기도 했고.



설렘 터지는 지지니.png
SBS '애인있어요' 캡처


기본적인 인물관계도와 과거는 대략 이러함. 16회까지 방송된 현재는 다시 예전처럼 밝고 정의롭고 긍정킹 쩌는 전처 도해강한테 빠진 최진언이 바람 필 땐 언제고 독고용기로 살고 있는 전처 도해강한테 막 들이대고 반말하고 키스하고 신발끈 묶어주는 로맨스가 펼쳐지고 있는 중. 사실 최진언의 불륜상대 강설리는 독고용기를 사랑하는 백석의 아버지가 운영하는 고아원에서 자란 애. 그니까 정리하면 최진언은 자기 애인의 오빠의 애인한테 수작 부리고 있는 거;; 막장ㅋ


어쨌거나 자기가 독고용기인 줄 알고 살고 있는 도해강도 최진언한테 점점 끌리는 중. 그래서 시청자 광대는 올라가는 중. 지진희 껍데기에 반했다가 최진언 바람기에 짱났다가 멘붕중. 암튼 존잼 꿀잼이니 '애인있어요' 많이들 봐주소서.

91 5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