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5163부대

#국가정보원

#이탈리아 해킹팀

#사이버 감청

#누굴 감시했을까

5163부대
이탈리아 보안업체이자 감시툴 제작업체인 '해킹팀'으로부터 사이버 감청 프로그램을 구입한 우리나라 기관. 국가정보원이 외부에 기관명을 밝히지 않을 때 대신 사용하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의심 돋는 국정원

  • *국정원 직원 자살
  • *119 신고 지시
  • *국정원 직원이 먼저 도착?
  • *왤케 다 의심스럽지?
끝없는 의심.jpg


빨간색 마티즈에서 숨진 채 발견된 국정원 직원 임모 과장의 미스터리를 두고 새로운 얘기들이 나오고 있다.

경기도의회 양근서 의원은 경기도재난안전본부에서 받은 녹취록을 봤더니 임 과장이 숨진 채 발견된 현장에 국정원 직원이 소방관보다 먼저 도착했던 것 같다고 주장했다. 이게 사실이라면 혹시나 국정원 직원이 현장을 조작해 뭔가를 숨기려 했던 게 아닌지 의심스럽다.


노컷뉴스는 야당 관계자에게 들었다며 8월 7일 '국정원이 임 과장 부인한테 119에 신고하라고 시켰다'는 단독 기사를 냈다. 112가 아닌 119에 신고하라고 했고, 임 과장의 부인이 나중에 112에도 신고했다가 취소한 점 등을 미뤄봤을 때 국정원이 일부러 경찰을 제낀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다.


또 임 과장이 집에서 나간 지 4, 5시간밖에 안 됐는데 국정원이 임 과장 부인한테 119에 신고하라고 한 걸 보면 임 과장이 스트레스를 크게 받을 만한 일이 국정원에 있었던 게 아니냐는 의심이 들 만하다.

98 7

36

애플

#아이폰6

#애플페이

#스티브 잡스

#팀 쿡

애플
1976년 4월 스티브 잡스, 스티브 워즈니악, 로널드 웨인이 설립한 미국의 컴퓨터 기업. 애플Ⅰ, 애플Ⅱ, 애플Ⅲ, 애플 리사, 매킨토시, 아이맥, 아이북(맥북) 등 개인용 컴퓨터를 비롯해 휴대용 음악 재생기 아이팟, '스마트폰'의 개념을 널리 알린 아이폰, 애플TV 등을 출시했다.

2007년 사명을 '애플컴퓨터(Apple Computer, Inc.)'에서 '애플(Apple Inc.)'로 바꿨다. 2011년 췌장암 투병중이던 창업자 스티브 잡스(2011년 10월 사망)가 물러나면서 그의 뒤를 이어 팀 쿡 COO(업무최고책임자)가 CEO를 맡아오고 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