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김영만

#종이접기의 달인

#갓영만

#1990년대 어린이 친구들은

#이 아저씨 다 기억함

김영만
전설의 종이접기 아저씨. 종이문화재단 이사이자 수원여대 아동미술학과 교수.

1988년 'TV 유치원 하나둘셋'을 시작으로 어린이 프로그램에 출연해 아이들에게 종이접기를 가르쳤다. 색종이, 나무젓가락, 빨대, 종이컵 등의 간단한 재료로 무궁무진한 아이템을 뚝딱 만들어내는 아저씨는 1990년대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교 저학년들에겐 영웅과도 같은 존재였다.

'김영만 아저씨 차는 재규어'가 동심파괴?

  • *김영만 재규어
  • *종이접기 1인자
  • *외제차 타고 다니는 게
  • *이상함? 배아픔? 실망?

7월 18일 방송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은 김영만 아저씨가 방송 준비물을 꾸린 뒤 자신의 차를 운전해 MBC 방송국까지 가는 장면을 보여줬었다.


이것만 보고 어떻게 재규어를 알아낸 건지 신기방기.jpg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캡쳐


방송을 본 누리꾼들은 김영만 아저씨의 차가 1억원이 넘는 재규어 XJ라 주장하는 글을 올렸는데 이걸 갖고 안 좋은 얘길 하는 사람들이 있다. 어렸을 적 추억을 장식한 아저씨가 비싼 외제차를 탄다는 데에 배신감을 느꼈다거나 아이들을 위해 봉사하고 기부하면서 소박하게 살 줄 알았는데 실망했다거나 종이접기로 재규어를 사다니 동심이 파괴됐다거나 등등.


이런 반응들을 이해하지 못하겠다는 사람들도 물론 많다. 떳떳하게 돈 벌어서 산 차인데 그걸 갖고 뭐라 하는 게 더 이상하다, 한 가지 일을 꾸준히 해서 우리나라 1인자의 자리에 올랐는데 재규어 하나 못 타고 다닌다면 그건 그 사회가 개판이란 얘기다, 종이접기 아저씨니까 종이로 재규어 접어서 타고 다니면 동심이 파괴되지 않는 거냐 등등.

98 10

86

뮤직뱅크 출근길

#KBS 뮤직뱅크

#생방송 리허설

#1위는 누구일까

뮤직뱅크 출근길
'뮤직뱅크'는 KBS2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되는 생방송 음악 프로그램이다. 방송은 KBS 신관 공개홀에서 진행된다. '뮤직뱅크' 방송이 있는 날 아침에 KBS 주차장에 가면 '뮤직뱅크' 출연을 위해 출근하는 가수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사진
EXID
사진
EXID
사진
카라

14

소녀시대

#이제 9명 아님

#제시카 탈퇴

#제시카를 제일 좋아했던 1인

#몇 명이 연애 중이려나ㅎ..?

소녀시대
2007년 싱글 '다시 만난 세계'로 정식 데뷔. 2009년 1월 첫 미니 앨범 'Gee'가 대박이 터지고 연이어 '소원을 말해봐'가 성공하면서 대한민국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대표곡으로는 '다시 만난 세계', 'Gee', '소원을 말해봐', 'OH!', 'The boys', 'MR. MR.' 등등이 있다. 2011년 6월에는 일본 첫 정규 음반 GIRLS' GENERATION으로 100만 장 이상을 팔아 한국 여성 음악그룹으로는 처음으로 밀리언 셀러에 등극했다.

9인조 걸그룹이었으나 지난해 멤버 제시카가 탈퇴하면서 현재 8인조로 활동 중이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