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KFA

#대~한민국

#월드컵

#국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한국을 대표하는 축구팀. 각종 평가전 및 월드컵, 아시안컵 등 대회의 예선 및 본선에 나선다.(올림픽은 만 23세까지) 2002 한일월드컵에서 4강에 진출해 축구팬들의 눈을 한껏 높여 놓기도 했다.

[동아시안컵] 남자부 한일전 아쉬운 무승부

  • *동아시안컵
  • *한일전
  • *무승부
  • *김시누크 선발 출전했지만


김시누크의 선발 출전.jpg


8월 5일(수) 열린 남자부 경기에서 한국과 일본은 한골씩 주고 받은 가운데 1:1로 비겼다.


한국은 완승했던 중국전 선발 명단에서 8명을 바꾸고 경기에 나섰다. 이틀의 짧은 휴식시간도 그 이유겠지만 자신이 데려온 대부분의 선수를 테스트하고 기용하겠다는 슈틸리케 감독의 의중이 드러난 명단이었다. 하지만 대부분의 선수가 바뀐 공격과 미드필더진은 투박한 모습을 보였고 시종일관 경기를 리드했지만 아쉽게 무승부에 그쳤다.


전반 24분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가 일본 모리시게의 손에 닿으며 핸드볼 파울이 나왔다. 장현수가 페널트킥을 침착하게 성공시키며 앞서나갔지만 전반 38분 일본 야마구치 호타루가 프리킥 기회에서 세컨드볼을 잡아 연결한 중거리 슛이 그대로 동점 골로 연결되고 말았다. 이는 일본의 첫 유효슈팅이었기에 아쉬움은 더 컸다.


이후에도 한국은 미드필드를 장악하며 수비라인을 아래로 내린 일본을 압박했다. 그러나 마무리에서 아쉬움이 남았다. 후반 17분 이재성이 들어오면서 공격의 흐름이 다시 살아났지만, 후반 22분 회심의 헤딩 슈팅이 크로스바를 맞고 나오는 불운이 있었다.


1승 1무를 거두고 있는 남자대표팀은 마지막 날 열리는 북한과의 경기 결과에 따라 자력으로 우승을 확정지을 수 있는 상황에 있다.

96 12

6

루나폰

#TG앤컴퍼니 개발

#팬택도 망했는데

#TG가 스맛폰을?

#SK텔레콤만 판매

#출고가 40만원대

루나폰
TG앤컴퍼니가 개발한 스마트폰. SK텔레콤에서 판매한다. 2015년 9월 출시됐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