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KFA

#대~한민국

#월드컵

#국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한국을 대표하는 축구팀. 각종 평가전 및 월드컵, 아시안컵 등 대회의 예선 및 본선에 나선다.(올림픽은 만 23세까지) 2002 한일월드컵에서 4강에 진출해 축구팬들의 눈을 한껏 높여 놓기도 했다.

[동아시안컵] 여자 대표팀 한일전 극적으로 역전승

  • *후반추가시간 역전골
  • *엄청난 프리킥
  • *조소현 동점골
  • *전가을 역전골

여자 축구대표팀은 8월 4일(화) 열린 동아시안컵 두 번째 일정인 한일전에서 전반 30분 불운의 실점을 하였지만, 후반 9분 조소현의 동점 중거리 골, 후반 추가시간 전가을의 멋진 역전 프리킥 골로 2:1로 역전승을 거두었다.


가자! 우승까지.jpg


8월 1일(토) 첫 경기를 치렀던 동아시안컵 여자 대표팀은 이틀을 쉬고 두번째 경기에 나섰다. 경기 전, 세계랭킹(한국 17위, 일본 4위)에서 보듯 객관적인 전력에서 열세라는 평가가 지배적이었다.(올해 열린 여자월드컵에서 한국 대표팀은 역대 최초 16강에 진출할 만큼 성장했으나, 일본은 동일 대회에서 준우승 했던 강팀임) 코너킥 상황에서 흘러나온 볼을 나카지마 에미가 중거리 슛으로 연결했고 수비하던 권하늘의 발에 맞고 굴절되어 선제골을 허용했을 때만 해도 기존 평가대로 흘러가는 듯 보였다. 그렇게 전반전이 끝났다.


윤덕여 감독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선수를 교체하며 승부수를 띄웠다. 기대에 부응한 선수는 주장 조소현. 중앙선 부근에서 볼을 빼앗은 조소현은 30여미터를 드리블 돌파한 뒤 중거리 슛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일진일퇴의 공방을 주고받던 두 팀은 경기종료 직전 추가시간에 장슬기가 일본 골문 앞에서 반칙을 얻어냈고 이를 전가을의 그림 같은 프리킥 역전 골로 승리를 만들어냈다.

74 8

16

테러

#탈레반

#알카에다

#외로운 늑대

테러
살인, 납치, 저격, 약탈, 유괴 등등 온갖 폭력으로 다른 사람을 위협하거나 공포에 빠뜨리게 하는 행위.

33

IS

#테러 ㅎㄷㄷ

#참수 ㅎㄷㄷ

#김군 중2병설

#참수로 모자라 화형까지

IS
Islamic State. 이슬람국가. 2003년 알카에다의 이라크 하부조직으로 형성된 급진 수니파 무장단체 '이라크-레반트 이슬람국가'(ISIL)가 전신으로 2014년 6월 'IS'로 이름을 바꿨다. 결성 이후 주로 이라크에서 활동했으나 2011년부터 내전이 벌어진 시리아를 거점으로 반군 활동을 벌였다.

2014년 6월 29일 단체 이름을 'IS'로 바꾸면서 시리아 북부 알레포에서부터 이라크 동부 디얄라 주에 걸쳐 이슬람국가를 수립하고, ISIL의 지도자인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를 초대 칼리프(이슬람 지도자)로 추대한다고 밝혔다.

미국은 IS의 민간인 학살이 심각해지자 2014년 8월 이라크 내 IS 세력을 상대로 공습을 개시했으며 이에 IS는 미국인을 참수하는 영상을 잇따라 공개하며 맞섰다. 하지만 미국은 2014년 9월 공습 지역을 시리아로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