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정윤회

#박근혜 대통령

#7시간 미스터리

#의혹 부자

정윤회
박근혜 대통령의 측근으로 알려진 인물. 박정희 정권 말기 박근혜 대통령의 이름을 팔아 각종 비리를 저지른 의혹으로 내사를 받았었던 고 최태민 목사의 사위였다. 박근혜 대통령이 1998년 정계에 입문할 당시 비서실장으로 불렸으며 2002년 박 대통령이 한국미래연합을 창당했을 때 총재 비서실장을 맡았었다. 고 최태민 목사의 딸과는 5월 합의이혼했다.

조응천 전 비서관 → 재판 받으러 ㄱㄱ

조응천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이 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및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검찰은 조응천 전 비서관이 박관천 경정과 짜고 2013년 6월부터 2014년 1월까지 박지만 EG그룹 회장에게 청와대 문건 17건을 넘겼다고 봤다. 유출돼 박지만 회장에게 건너간 문건들에는 '정윤회+십상시 정모' 문건뿐만 아니라 대통령 친인척 동향보고 등도 들어있었다고 한다.


한편 서울경찰청 정보분실 소속 한모 경위는 공무상 비밀 누설, 방실 침입·수색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0 0

5

이성우

#캔자스시티

#승리의 요정

#성공한 덕후

이성우
미국 메이저리그 캔자스시티(KC) 로열스의 20년 팬으로 트위터, KC 팬사이트에서도 KC 덕후로 유명하다. 2014년 8월 KC 구단의 초청으로 미국으로 날아가 9박 10일 동안 경기를 직관했는데 이때 KC가 8승 1패를 거두면서 '승리의 요정'으로 거듭났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