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한국판 페이팔

#천송이 코트

#PG

#알리페이

한국판 페이팔
2015년 7월부터 일정 기준을 갖춘 PG(전자지급결제대행업체)사들은 신용카드 정보를 저장할 수 있게 된다. 앞으로 국내에서도 페이팔, 알리페이처럼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결제되는 시스템이 갖춰지는 것.

'페이팔이 천송이 코트를 좋아합니다'



600만원대 가격의 천송이 야상.jpg




그동안 공인인증서의 노예로 끌려다니며 수많은 액티브X에 발목 잡혔던 어린 백셩을 어엿비 여긴 나랏님의 하해와 같은 성은이라 생각하면 경기도 오산. 금융위가 PG사도 신용카드 정보를 저장할 수 있도록 서둘러 규제를 푼 이유는 박근혜 대통령의 '천송이 코트' 발언 때문이다. 


인기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천송이(전지현 분)가 입은 코트를 외국인들이 사고 싶어도 공인인증서 때문에 사지 못한다는 박 대통령의 발언에 금융위가 서둘러 행동에 나섰고 그 결과 가운데 하나가 'PG사의 카드정보 저장 허용'이다. 


헌데 이 때문에 오히려 국내 중소 PG사들이 타격을 입을 수 있다는 얘기가 나온다. 규제가 풀리면서 미국의 페이팔, 중국의 알리페이 등 간편결제 분야 세계 최고의 업체들이 한국 시장에 진출할 가능성이 활짝 열렸기 때문이다. 


페이팔은 전 세계 1억 4800만명, 알리페이는 34개국 8억명의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어마어마한 덩치의 거인들이 국내 간편결제 시장에 진격한다면 시장점유율 80%를 차지하고 있는 이니시스, LG U플러스, KCP 등 빅3에 밀린 중소 PG사들은 한 방에 발릴 것이란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게다가 페이팔이 상대적으로 낮은 수수료로 치고 들어오면 '한국판 페이팔'은 커녕 자칫 '페이팔의 나라, 한국'이 될지도 모른다는 의견도 있다.

0 0

51

백종원

#소유진 남편

#화교 파교 아니에요

#요플레 뚜껑을 어떻게 먹어요?

#고급진 맛 덕후

#슈가보이

백종원
요리연구가이자 더본코리아 대표. 충남 예산 출신으로 연세대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고 1993년 서울 강남 논현동에 '백종원의 원조쌈밥집'을 시작으로 음식점 브랜드를 연이어 개발, 론칭했다. 현재 더본코리아를 비롯해 더본차이나, 더본아메리카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돈 버는 식당 비법은 있다' '백종원의 식당 조리비책' '초짜도 대박나는 전문식당' '무조건 성공하는 작은 식당' '백종원의 육'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 등의 책을 집필했으며 '진짜 한국의 맛' '한식대첩 시즌2' '마이 리틀 텔레비전' 등 방송 프로그램에도 출연했다.

2013년 1월 탤런트 소유진과 결혼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