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롯데

#후계구도 촉각

#안팎으로 시끌시끌

롯데
롯데그룹 Lotte Group. 신격호 회장이 1948년 일본에서 창업, 1967년 국내로 진출한 롯데제과를 시작으로 식품에서 정보통신까지 사업 분야를 크게 넓힌 다국적 대기업이다.

2014년 기준 계열사 수 76개, 재계순위 5위로, 현재 사업 영역은 식품, 유통, 관광, 석유화학/건설/제조, 금융, 서비스/연구/지원 등 6개 부문이다.

PO신격호WER


한국 최고령 대기업 임원.FORCE


창업주 신격호 총괄회장은 1922년 출생으로 현재 한국나이 94세, 한국 대기업 임원중 최고령이다. 정정한 노익장파워로 여전히 롯데를 총괄하고 있지만 영원히 이를 쥐고 있을 수는 없을 터. 최근까지 명확한 후계자가 없어 '왕자의 난'마저 예상되던 상황이었다.


최근까지 롯데일본은 장남 신동주가, 롯데한국은 차남 신동빈이 경영을 맡았다. 그러다 최근 장남 신동주가 임원직에서 해임되며 경영권이 차남 신동빈에 기울어진 모양새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거미줄같은 롯데 경영 구도 가운데 실질적으로 롯데를 지배하는 기업 '광윤사'의 과반수 지분은 아직 신 총괄회장의 소유로, 그가 이 '광윤사'를 누구에게 주느냐에 따라 롯데 그룹의 경영권도 좌우된다.


어찌되었든 한동안은 열쇠를 쥔 신 총괄회장의 다음 결정을 기다려야만 할 듯.

3 0

42

일베 논란

#부엉이

#김치녀

#극혐일지도

#KBS 일베 기자

일베 논란
극우 성향의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에서 주로 쓰이는 특정인물 및 사건의 희화화, 비하, 패륜 등의 표현이 다른 커뮤니티나 유명인, 방송 프로그램 등등에 사용되는 경우(혹은 사용이 의심되는 경우) '일베 인증' '일베충' 논란이 일곤 한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