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김무성

#아프니까 청춘이다

#그러니까 그냥 아프렴

#수첩이 잘못했네

#마약사위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최고 위원. 5선 국회 의원 (부산 영도). 여권의 유력한 대권 주자이다.

새누리당 투톱은 K, Y

K-Y 크로스.jpg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의 수첩에 적혀있던 '문건 파동 배후는 K, Y'에서 Y를 맡았던 유승민 의원이 2월 2일 원내대표로 선출됐다.


유승민 원내대표는 2005년 박근혜 당시 한나라당 대표의 비서실장을 지낸 원조 친박 인사이나 박근혜 대통령에게 쓴소리를 자꾸 던지면서 현재는 '탈박'으로 불린다. 이런 유승민 의원이 원내대표가 되면서 역시 친박으로 분류됐다가 지금은 비박계로 분류되는 김무성 대표와 '영혼의 투톱'을 이룰지 모른다는 전망이 나온다.

0 0

39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

#전 새누리당 의원

#성완종 리스트

#남기고 자살

성완종
서산장학재단 이사장. 최종학력은 초등학교 4학년 중퇴로 맨손으로 경남기업을 일궈내 2004년부터 2012년까지 회장으로 있었다. 2012년 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자유선진당 충남 서산·태안 후보로 출마해 당선돼 국회에 입성했으며 선진통일당(옛 자유선진당) 원내대표를 지냈다.

선진통일당이 새누리당과 합당하면서 새누리당 의원이 된 그는 19대 총선에 앞서 서산장학재단을 통해 지역구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공연을 열고, 지역 자율방범연합회에 1000만원을 기부하는 등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됐다. 2014년 대법원에서 벌금 500만원이 확정돼 의원직을 잃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