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스포일러

#스포주의

#반전

#입이 근질근질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스포일러
영화, 소설 등의 줄거리, 반전, 결말을 아직 작품을 보지 않은 사람들에게 알려 다른 사람들의 즐거운 관람, 독서 등을 방해하는 행위 혹은 그런 행동을 하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

'범인은 절름발이' '브루스 윌리스는 귀신이다' '니콜 키드먼이 애들 죽이고 자살한 거' 등 과거에는 주로 영화의 반전, 결말을 떠들어대는 사람을 스포일러라 칭했으나 최근에는 드라마, 예능프로그램을 비롯해 심지어 사극의 내용을 미리 말해도 스포일러라 한다.

영화 '아가씨' 원작 '핑거스미스'

  • *스포주의
  • *핑거스미스 결말
  • *반전에 반전
BBC '핑거스미스'.jpg
BBC 홈페이지


박찬욱 감독이 연출하고 하정우, 김민희, 김태리가 출연하는 영화 '아가씨'의 원작은 영국 작가 세라 워터스의 소설 '핑거스미스'다. '핑거스미스'는 BBC 드라마로도 만들어졌는데 '핑거스미스'에는 반전에 반전이 이어진다.


'핑거스미스'에는 고아 '수'와 사기꾼 '젠틀맨' 그리고 상속녀 '모드'가 등장한다. 젠틀맨은 수를 꼬드겨 모드에게 보내 '젠틀맨이 짱짱맨' '젠틀맨이야말로 벤츠남'이라고 언플을 하게 한다. 이에 넘어간 모드가 젠틀맨과 결혼하면 모드의 재산을 가로채고 모드를 정신병원에 쳐넣는다는 계획이다.


수는 작전대로 모드에게 접근해 그녀의 하녀가 된다. 하지만 젠틀맨과 모드를 이어주기는 커녕 본인이 모드와 그렇고 그런 사이가 된다. 수는 죄책감을 느끼지만 모드는 결국 이게 사랑인지 뭔지 모른 채 젠틀맨과 비밀 결혼식을 올린다.


이제 반전이 나옵니다.jpg


이제 정신병원으로 가는 일만 남았는데 여기서 첫 번째 반전. 알고보니 젠틀맨과 모드가 짜고 수를 모드인 것처럼 위장해 정신병원에 쳐넣은 뒤 둘이서 유산을 나눠가질 꿍꿍이였던 것이었던 것이었다.


그런데 알고보니 두 번째 반전. 수는 원래 고아가 아니라 부잣집 딸내미였다. 모드는 원래 부잣집 딸내미가 아니라 고아였다. 즉 둘이 바뀌었다. 이 모든 건 수를 키워준 석스비 부인이 꾸민 일로 모드는 석스비 부인의 친딸이었다.


정신병원을 탈출한 수가 젠틀맨과 모드를 죽이겠다며 난동을 부리고, 그 과정에서 젠틀맨이 죽는다. 석스비 부인은 자기가 젠틀맨을 죽였다고 나서고 결국 사형을 당한다.


모든 진실을 알게 된 수는 원래 살던 부잣집에서 19금 글을 쓰며 살고 있는 모드를 만난다. 둘이 껴안고 끝.

103 4

21

마약

#필로폰

#코카인

#마리화나

#아편

#헤로인

마약
중독 증상을 나타내는 모든 물질들. 강력한 환각작용과 마취작용을 지니며 사용을 중단하면 격렬한 금단증세를 일으킨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