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엑소 루한

#엑소-M

#크리스

#한경

#루둘기

엑소 루한
인기 아이돌 엑소(EXO)의 중국인 멤버. 총 12명의 멤버를 둔 엑소는 완전체로도 활동하지만 한국에서 활동하는 EXO-K, 중국을 주 활동무대로 하는 EXO-M으로 나뉜다. 루한은 크리스, 시우민, 첸, 타오, 레이 등과 함께 EXO-M의 멤버다.

8

엑소 타오

#타오 탈퇴 선언

#타둘기

#타오공작실 설립

#중국에서 솔로로 컴백

엑소 타오
1993년생. 본명은 황쯔타오. 중국 칭따오 출신이다. MBC 오디션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 1'에 출연했을 당시 SM엔터테인먼트로부터 캐스팅 제의를 받고 한국으로 넘어와 약 1년간의 연습 기간을 거쳐 2012년 4월 8일 EXO, EXO-M의 래퍼이자 서브보컬로 데뷔했다.

다리 부상과 개인 기획사 설립 문제로 SM엔터테인먼트와 갈등이 생긴 타오는 2015년 4월 엑소 탈퇴를 선언하고 2015년 6월 중국 현지에 '타오공작실'을 설립한다. 이후 2015년 7월 23일 중국에서 첫 미니앨범 'T.A.O.'를 발매하며 솔로 가수로 데뷔했다.

설마 했던 타오가...

  • *탈퇴설이 뙇
  • *아빠가 웨이보에 글을 뙇
이런 거 시켜서 그래?.jpg


타오도 엑소를 나갈 건가보다. 중국에서 엑소 탈퇴설이 흘러나오더니 타오 아빠가 웨이보에 '소듕한 내 아들이 다치는 꼴은 볼 수 없어'란 내용의 글을 올렸다.


타오는 2월에 MBC '아이돌 스타 육상 선수권대회'(아육대)에 출연했다가 발목을 다쳤다. 부상 때문에 엑소가 컴백하고나서 무대에 몇 번 오르지 못했다.


타오 아빠의 웨이보 글을 보면 아들이 자꾸 다치는 것도 속상하고, SM이 중국에 워크숍(1인기획사 같은 개념)을 차려서 개인 활동을 하게 해준다고 했는데 레이가 먼저 워크숍 차려 중국 활동 하는 것도 짜증났던 것 같다. 그래서 팬들에게 깊은 상처를 남길 수밖에 없는 '결정'을 한 거라는데 그 결정이 구체적으로 뭔지는 글에 나와있지 않지만 돌아가는 분위기를 보면 대략 '엑소 탈퇴'에 수렴한다.


타오 아빠의 글에 SM은 '계속 타오 아빠랑 얘기해서 발전적 방향을 모색하도록 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까딱하면 크리스, 루한에 이어 타오도 엑소를 떠나게 생겼다.

77 4

7

스텔라

#(한때) 에릭 걸그룹

#국악고 김가영

#마리오네트

#19금 뮤비

스텔라
효은, 민희, 가영, 전율 등의 멤버로 구성된 걸그룹. 2011년 디지털 싱글 '로켓걸'로 데뷔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