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큐빅 40건
40

42

일베 논란

#부엉이

#김치녀

#극혐일지도

#KBS 일베 기자

일베 논란
극우 성향의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에서 주로 쓰이는 특정인물 및 사건의 희화화, 비하, 패륜 등의 표현이 다른 커뮤니티나 유명인, 방송 프로그램 등등에 사용되는 경우(혹은 사용이 의심되는 경우) '일베 인증' '일베충' 논란이 일곤 한다.

다 된 그림에 일베 손가락 뿌리기

  • *상명대 세월호
  • *어묵과 교복 그리고 일베 손모양
  • *오해입니다
  • *저 손가락을 조집시다

한 일베충의 손가락 모양 때문에 한 학생의 순수한 의도가 오해를 사고 말았다. 학생들이 방과후 분식집 포장마차에서 따뜻한 분식에 둘러싸여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표현한 그림이 대구지하철 각산역에 전시됐는데 이 그림 앞에서 누가 일베 손가락 모양을 하고 사진을 찍어 인터넷(아마도 그곳 ㅇㅂ)에 올렸나보다.


손가락 혐.png
인터넷 커뮤니티


'어묵 + 교복 + 일베 손모양'의 조합은 '일베 세월호 어묵 사건'을 떠올리게 했고 누리꾼들은 '이런 말도 안 되는 일이!'라며 분노했다. 이 그림이 상명대 공모전에서 특선을 받은 작품이란 점에서 상명대도 무개념으로 욕을 먹었다.


알고보니 이 그림이 상을 받은 상명대 공모전은 2014년 4월 7일부터 4월 22일까지 작품을 접수받았다고 한다. 접수기간 중간에 세월호 참사가 일어나긴 했지만 공모전 그림이란 게 며칠만에 뚝딱 그릴 수는 없다고 한다. 그림을 그린 학생이 일베의 어묵 드립을 표현한 게 아니라 정말 순수한 의도에서 그렸을 가능성이 큰 것.


https://twitter.com/durawing/status/59125492567540...


사진만 보고 그림을 그린 학생(지금은 대학생이라고)과 작품을 전시한 미술학원, 상명대를 욕했던 누리꾼들은 뻘쭘하게 됐다. '또 만물일베설이냐'며 비꼬는 사람들도 나타났다. '가장 잘못한 건 순수한 의도로 그려진 그림 앞에서 불순한 일베 손모양을 한 일베충'이라는 지적도 있다.

94 8

15

EXID

#직캠

#차트 역주행

#강제컴백

#베스티

EXID
대한민국 가수. LE, 정화, 하니, 솔지, 혜린 등 5명으로 구성된 여성그룹으로 2012년 디지털 싱글 'HOLLA'를 통해 데뷔했다. 그룹명 EXID는 처음 '엑시드'로 알려졌으나 발음이 너무 세고 마약을 연상하게 한다는 이유로 '이엑스아이디'라 읽는 것으로 바뀌었다.
사진
EXI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