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큐빅 40건
40

42

일베 논란

#부엉이

#김치녀

#극혐일지도

#KBS 일베 기자

일베 논란
극우 성향의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에서 주로 쓰이는 특정인물 및 사건의 희화화, 비하, 패륜 등의 표현이 다른 커뮤니티나 유명인, 방송 프로그램 등등에 사용되는 경우(혹은 사용이 의심되는 경우) '일베 인증' '일베충' 논란이 일곤 한다.

다 된 그림에 일베 손가락 뿌리기

  • *상명대 세월호
  • *어묵과 교복 그리고 일베 손모양
  • *오해입니다
  • *저 손가락을 조집시다

한 일베충의 손가락 모양 때문에 한 학생의 순수한 의도가 오해를 사고 말았다. 학생들이 방과후 분식집 포장마차에서 따뜻한 분식에 둘러싸여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표현한 그림이 대구지하철 각산역에 전시됐는데 이 그림 앞에서 누가 일베 손가락 모양을 하고 사진을 찍어 인터넷(아마도 그곳 ㅇㅂ)에 올렸나보다.


손가락 혐.png
인터넷 커뮤니티


'어묵 + 교복 + 일베 손모양'의 조합은 '일베 세월호 어묵 사건'을 떠올리게 했고 누리꾼들은 '이런 말도 안 되는 일이!'라며 분노했다. 이 그림이 상명대 공모전에서 특선을 받은 작품이란 점에서 상명대도 무개념으로 욕을 먹었다.


알고보니 이 그림이 상을 받은 상명대 공모전은 2014년 4월 7일부터 4월 22일까지 작품을 접수받았다고 한다. 접수기간 중간에 세월호 참사가 일어나긴 했지만 공모전 그림이란 게 며칠만에 뚝딱 그릴 수는 없다고 한다. 그림을 그린 학생이 일베의 어묵 드립을 표현한 게 아니라 정말 순수한 의도에서 그렸을 가능성이 큰 것.


https://twitter.com/durawing/status/59125492567540...


사진만 보고 그림을 그린 학생(지금은 대학생이라고)과 작품을 전시한 미술학원, 상명대를 욕했던 누리꾼들은 뻘쭘하게 됐다. '또 만물일베설이냐'며 비꼬는 사람들도 나타났다. '가장 잘못한 건 순수한 의도로 그려진 그림 앞에서 불순한 일베 손모양을 한 일베충'이라는 지적도 있다.

94 8

5

유희열

#유희열 토이

#슥~써서 팽~ 풀어만든 명곡들

#감성변태

#아이유 도망가

유희열
1971년생. 1994년 윤정오와 함께 토이로 데뷔하였으나 윤정오가 유학길에 오르면서 토이는 유희열의 단독 프로젝트가 된다.

김연우를 객원 보컬로 하여 발표한 토이 2집이 성공을 거두었고 이후 '여전히 아름다운지','뜨거운 안녕','좋은 사람','세 사람' 등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했다.

토이의 이름으로 총 7장의 정규 음반을 발표하였으며 음악 활동과 병행하여 라디오 및 TV의 진행자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