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엑소 루한

#엑소-M

#크리스

#한경

#루둘기

엑소 루한
인기 아이돌 엑소(EXO)의 중국인 멤버. 총 12명의 멤버를 둔 엑소는 완전체로도 활동하지만 한국에서 활동하는 EXO-K, 중국을 주 활동무대로 하는 EXO-M으로 나뉜다. 루한은 크리스, 시우민, 첸, 타오, 레이 등과 함께 EXO-M의 멤버다.

8

비둘기

#구구 구구구구

#비둘기 새끼는

#참새가 아닙니다

#비둘기 새끼는 비둘기 새끼임

비둘기
새의 한 종류. 한국에는 멧비둘기, 양비둘기, 흑비둘기, 염주비둘기, 녹색비둘기 등 여러 종류가 있으나 길거리에서 흔히 보이는 비둘기는 외래종이다. 깃털 색은 어두운 회색이며 목 부분은 초록색과 보라색 빛이 돈다.

8

엑소 타오

#타오 탈퇴 선언

#타둘기

#타오공작실 설립

#중국에서 솔로로 컴백

엑소 타오
1993년생. 본명은 황쯔타오. 중국 칭따오 출신이다. MBC 오디션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 1'에 출연했을 당시 SM엔터테인먼트로부터 캐스팅 제의를 받고 한국으로 넘어와 약 1년간의 연습 기간을 거쳐 2012년 4월 8일 EXO, EXO-M의 래퍼이자 서브보컬로 데뷔했다.

다리 부상과 개인 기획사 설립 문제로 SM엔터테인먼트와 갈등이 생긴 타오는 2015년 4월 엑소 탈퇴를 선언하고 2015년 6월 중국 현지에 '타오공작실'을 설립한다. 이후 2015년 7월 23일 중국에서 첫 미니앨범 'T.A.O.'를 발매하며 솔로 가수로 데뷔했다.

SM '중국아 법과 약속을 잘 지켜줘'

  • *이수만 회장 강연 중
  • *중국은 법과 약속을 잘 지켜야
  • *크리스 루한 타오 듣고있나?
뒤통수 조심.gif


SM 이수만 회장이 최근 한·중 문화교류 활성화와 한류 발전을 주제로 강연을 하던 도중 '중국은 대국이 되려면 법과 약속을 잘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의미심장한 이 발언은 이수만 회장이 엑소를 탈퇴한 비둘기1 (크리스), 비둘기2 (루한), 비둘기3 (타오)을 겨냥하고 말한 게 아니냐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


몇 번의 통수를 맞은 엑소 팬들은 '앞으로 중국인 멤버는 뽑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소망했지만 이수만 회장은 그럴 생각은 없는 건지 강연에서 '한·중 양국이 힘을 모아 세계 1위가 되어야 한다'며 중국과의 협력을 계속해서 강조했다.

89 8

17

신해철

#심정지라니

#중환자실이라니

#의식불명이라니

신해철
대한민국 가수. 1988년 친구들과 결성한 그룹 무한궤도로 MBC '대학가요제'에 나가 '그대에게'란 곡으로 대상을 수상하며 가요계에 데뷔했다. 현재 그룹 넥스트로 활동중이며 무한궤도, 넥스트, 비트겐슈타인 등의 그룹과 솔로를 포함해 총 30장의 앨범을 발표했다. 훌륭한 음악과 함께 입담이 좋아 '고스트스테이션', '고스트네이션' 등 라디오 프로그램 DJ로도 활약했으며 이때 팬들이 부르던 '마왕'이란 별명으로 유명하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