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지옥철

#헬게이트

#신도림 용서 못 해

#찌부

#지하철 사고

지옥철
이용객이 많거나 혼잡한 지하철. 대중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으로 사건 사고가 자주 발생한다.

450억원 들인 신도림역의 위엄

  • *신도림 선상역사
  • *한번 헬게는 영원한 헬게
돈 들인 티가 나야 할텐데.jpg


지하철 헬게이트계의 최악 오브 더 최악으로 꼽히는 신도림역에 '선상역사'가 개통됐다. 선상역사를 이용하면 이제 더 이상 지하로 내려가지 않고 지상에서 바로 1호선에 타거나 내려서 밖으로 나갈 수 있다.


그렇다고 신도림역이 널널해졌느냐 기대한다면 경기도 오산. 선상역사를 통해 1호선을 타러 가는 길이 지하로 가는 길보다 더 오래 걸린다. 1, 2분 정도 차이이긴 하지만 바빠 죽겠는 출근 시간대의 1분은 체감시간 10분 이상이다. 신도림역에서 출발해 1호선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선상역사로 가지 않고 예전처럼 지하로 다니면 비싼 돈(450억원) 들여 선상역사를 지은 의미가 없다.


코레일은 앞으로 홍보가 더 돼서 1호선 이용객들이 선상역사를 찾게 되면 4~5만명의 사람들이 선상역사로 빠지면서 상대적으로 지하역사의 혼잡함이 줄어들 거라 예상했다.

68 2

7

블랙프라이데이

#최대 90% 세일

#월급이 통장을 스치는 소리

블랙프라이데이
미국 추수감사절(11월의 마지막 목요일)의 다음날. 블랙프라이데이에 시작해 연말까지 계속되는 세일기간에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면서 기업들 장부가 적자(red ink)에서 흑자(black ink)로 바뀐다는 뜻에서 '블랙프라이데이'라 부른다. 올해 블랙프라이데이는 11월 28일.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