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큐빅 40건
40

42

일베 논란

#부엉이

#김치녀

#극혐일지도

#KBS 일베 기자

일베 논란
극우 성향의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에서 주로 쓰이는 특정인물 및 사건의 희화화, 비하, 패륜 등의 표현이 다른 커뮤니티나 유명인, 방송 프로그램 등등에 사용되는 경우(혹은 사용이 의심되는 경우) '일베 인증' '일베충' 논란이 일곤 한다.

네네치킨 페북 관리자는 일베충?

  • *네네치킨 페이스북
  • *고 노무현 전 대통령 합성사진
  • *은 일베 합성짤
  • *불매운동 일어날 듯

7월 1일 네네치킨 경기서부지사 페북에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닭다리를 들고 있는 합성짤이 올라왔다. 일베에서 합성했을 게 뻔한 짤을 페북에 떡하니 올려놓은 네네치킨에 대해 사람들은 '앞으로 네네치킨 안 먹는다' '페북 담당자가 일베충'이라며 분개했다.


뭐하자는 거?.png
인터넷 커뮤니티



페북 관리자는 '노무현 대통령도 맛있게 즐기시는 치킨이라는 의미에서 올린 건데 오해하셨다니 죄송합니다'라며 오해 드립을 시전했으나 사람들의 분노를 잠재우기엔 역부족이었다.


다음날 네네치킨 본사 페북 계정에 사건 경위가 올라왔다. 본사에 따르면 페북담당직원은 휴가로 해외에 있으면서 노무현 전 대통령 합성사진을 회사 페북에 올렸으며, '서민 대통령과 서민 치킨이 잘 어울릴 것 같아서 인터넷상에 떠도는 사진을 사용해 제작했다'고 말했다고 한다.


네네2.jpg
네네치킨 페이스북


네네치킨은 노무현 재단을 직접 찾아가 사과하겠다며 '네네치킨을 아껴주시는 국민 여러분들에게 머리 숙여 사과 드리며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네네치킨 사장이 서울 마포구 신수동에 있는 노무현재단 사무실을 찾아가 고 노무현 전 대통령 합성사진 사건에 대해 사과했다고 한다.


이에 노무현재단은 '있어서는 안 될 일이 벌어진 데 대해 대단히 유감스럽다'며 '정확한 경위 파악과 철저한 재발방지책이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 네네치킨 측은 이번 일베 사태에 대해 회사 내부 시스템에 관리 책임을 물어 본사 마케팅본부 본부장, 영업본부 본부장, 경기서부지사 지사장과 마케팅 담당자 4명을 오는 3일부로 직위 해제할 방침이라고 한다. (일단은 직위해제. 징계 여부나 해고 여부는 아직 아무런 말 음슴)

90 12

4

밀크

#삼성의 예쁜짓

#공짜! 공짜!

밀크
삼성전자가 9월 24일 출시한 스마트폰용 음악 서비스 앱으로 220개 스테이션에서 흘러나오는 총 360만 곡을 무료로 무제한 감상할 수 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