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김무성

#아프니까 청춘이다

#그러니까 그냥 아프렴

#수첩이 잘못했네

#마약사위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최고 위원. 5선 국회 의원 (부산 영도). 여권의 유력한 대권 주자이다.

미쿡 여행에서 있었던 일들

  • *김무성 방미
  • *워싱턴 여행
  • *큰절 두 번
  • *새똥도 닦고
  • *중국보단 미국 좋앙♡
  • *난 대권주자 자격없음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7월 25일 7박 10일 일정으로 미국에 갔다. 워싱턴, 뉴욕, LA를 돌며 미국 국무장관을 비롯한 정치인들도 만나고 대학교에서 특강도 하고 유명한 연구소에도 가는 등 야무진 여행 계획을 세우고서 11명의 새누리당 의원들과 함께 미쿡에 갔다.


美 참전용사 묘소 앞 큰절하는 김무성.jpg
새누리당


이게 뭐하는 사진이냐면;; 김무성 대표가 7월 26일 미국 워싱턴 알링턴 국립묘지에 갔다가 한국전 참전용사인 월턴 워커 장군 묘소에 큰절하는 사진이다. 김무성 대표는 7월 25일 한국전 참전용사들과 만났을 때도 '한국에선 이렇게 합니다요'라며 큰절을 했었다.




美 한국전 참전용사 묘비 새똥 닦는 김무성.jpg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의 큰절은 '왤케 굽신굽신함?' '과공비례'(過恭非禮. 공손함이 지나치면 예의가 아니다)란 지적을 받았다. 이 얘길 전해들은 김무성 대표는 7월 29일 뉴욕에서 열린 동포간담회에서 '내년에 가서 또 절할 거임'이라며 '난 잘했다고 생각하는데?'라고 말했다. 내년엔 술도 올리시지 그래요



스테니 호이어 민주당 하원 원내총무와 면담하는 김무성.jpg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7월 27일 워싱턴D.C.에 있는 특파원들과 만난 자리에서 '내일 미국 의회 사람들 만나면 우린 중국보다 미국이라고 얘기할꼬얌'이라고 말했다. 같은 날 우드로 윌슨 센터에서도 '한국과 미국은 전방위적 관계인 반면 한국과 중국은 분야별 일부에 국한됐다'고 말했다.


미국과 중국 사이에 끼어 아슬아슬 양다리를 타고 있는 우리나라의 외교 상황을 생각하면 여당 대표가 이렇게 말해도 될까 싶은데 야당과 일부 언론, 누리꾼들은 '친미(미국 겁나 빠네)' '오버' '중국이 이상하게 생각하면 어쩌려고?'라고 지적했다.


낸시 펠로시 민주당 하원 원내대표 만난 김무성.jpg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의 미국 여행 계획에는 '존 케리 미국 국무부 장관 만나기'가 있었다. 존 케리 장관이 김무성 대표가 만날 예정이었던 미국 행정부 사람 중에선 젤 높은 사람이라 관심이 컸지만 아쉽게도 못 만났다. 존 케리 장관이 이란 핵 협상 문제로 미국 의회에 붙들려 있는 바람에 약속이 파토났다.


자연스럽게 손 잡는 스킬.jpg


여론조사를 하면 여권 대선주자 가운데 1위로 꼽히곤 하는 김무성 대표. 하지만 7월 30일 뉴욕 특파원들과 만난 자리에선 '여론조사에서 나 빼달라고 했는데 안 빼줘잉' '난 아직 대권주자 자격이 없엉'이라고 말했다. 우선은 새누리당에서 대통령이 나와야 하는 게 중요한 문제이지, 대선후보가 누가 되느냐는 나중 문제라는 것.


같은 날 김무성 대표는 또 다른 유력 대권주자인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과 만났으나 다른 얘기만 하고 국내 정치 얘기는 나누지 않았다고 한다.

85 7

19

강용석

#변호사?

#국회의원?

#방송인?

#너 직업이 뭐닝?

강용석
1969년 생. 1991년 제 33회 사법시험에 합격. 1997년 법률사무소를 개업해 변호사 생활을 시작했다. 2001년에는 하버드 로스쿨에 입학하여 다음해인 2002년에 LL.M.(법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2008년엔 제 18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되었지만 2010년 박원순 서울시장 아들에 대한 병역기피 의혹을 제기했다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되면서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겠다며 국회의원직을 사퇴했다.

변호사라는 직업과 국회의원 재직 시절 에피소드로 유명세를 타게되면서 tvN 《강용석의 고소한 19》, JTBC 《썰전》과《유자식 상팔자》를 진행해 방송인으로 새롭게 발돋움 했다. 2013년엔 문화연예대상 문화부문 TV 진행자상을 수상하였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