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이태원 살인사건

#이태원 햄버거가게

#흉기에 찔려 숨진 피해자

#범인은 에드워드 아니면 패터슨

#에드워드 무죄 확정

#남은 건 패터슨

#토낀 지 16년 만에 한국 송환

이태원 살인사건
1997년 4월 3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버거킹 화장실에서 대학생 조중필씨(당시 22세)가 흉기에 어러 차례 찔려 숨졌다.

사건의 전말① 이태원 버거킹 화장실에서 일어난 살인 사건

  • *이태원 살인사건
  • *이태원 햄버거가게
  • *흉기에 찔려 숨진 피해자
  • *용의자는 2명
  • *살해 동기 없음
  • *그냥 재미로;;;

지금으로부터 18년 전인 1997년 4월 3일 밤 10시께.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버거킹 남자화장실에서 홍익대 학생 조중필씨(당시 22세)가 흉기에 목과 가슴 등 모두 9군데를 찔려 숨진 채 발견됐다.


당시 화장실에는 한국계 미국인인 에드워드 리(당시 18세)와 그냥 미국인 아더 존 패터슨밖에 없었다. 둘은 친구사이로 조중필씨가 화장실에 들어가는 걸 보고서 따라 들어가 일을 저질렀다.


사건현장을 재연한 세트.jpg


둘 중 한 명 혹은 둘 다 조중필씨를 칼로 찔러 죽인 범인인 건 확실한 가운데 문제는 에드워드와 패터슨이 '나 아님. 쟤가 범인임'이라며 서로를 범인이라 우겨댔다는 거다. 환장의 우정


범인이 누구건 간에 한 가지 확실한 건 에드워드나 패터슨이나 딱히 조중필씨를 죽일 이유가 없었다는 점이다. 둘 다 조중필씨와 아는 사이도 아니었고, 시비가 붙어서 싸움이 크게 난 것도 아니었고 그냥 아무 이유 없이 재미로 사람을 죽인 거였다.

93 5

34

이완구

#new 국무총리 후보

#인사청문회 구경 좀 하려나

#대통령 '각하' 마니아

#Toy Lee

#대통령의 데스노트 시전?

#국무총리 되기 성ㅋ공ㅋ

#70일 만에 퇴ㅋ갤ㅋ

이완구
새누리당 국회의원. 성균관대 3학년 재학 중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의 길에 들어섰으며 경찰직으로 자리를 옮겨 최연소 경찰서장, 최연소 경무관, 최연소 충북·충남지방경찰청장 등을 지냈다.

1996년 15대 총선에 출마해 당선되면서 정치계에 입문, 16대 총선에서 재선에 성공했으나 자민련을 탈당해 한나라당으로 옮기는 과정에서 이적료를 받았다는 논란을 겪으며 타격을 입었다. 17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고 미국 UCLA대 교환교수로 지내다 2006년 6월 지방선거에서 한나라당 충남지사 후보로 나서 당선됐다.

2012년 혈액암 진단을 받고 투병생활을 하다 건강을 회복, 2013년 6월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에 출마해 당선됐으며 2014년 5월부터 새누리당 원내대표를 맡아왔다.

39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

#전 새누리당 의원

#성완종 리스트

#남기고 자살

성완종
서산장학재단 이사장. 최종학력은 초등학교 4학년 중퇴로 맨손으로 경남기업을 일궈내 2004년부터 2012년까지 회장으로 있었다. 2012년 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자유선진당 충남 서산·태안 후보로 출마해 당선돼 국회에 입성했으며 선진통일당(옛 자유선진당) 원내대표를 지냈다.

선진통일당이 새누리당과 합당하면서 새누리당 의원이 된 그는 19대 총선에 앞서 서산장학재단을 통해 지역구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공연을 열고, 지역 자율방범연합회에 1000만원을 기부하는 등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됐다. 2014년 대법원에서 벌금 500만원이 확정돼 의원직을 잃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