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제20대 총선 FA시장

#어떤 사람인지

#잘 알아보고

#꼭 투표합시다

제20대 총선 FA시장
2016년 4월 13일에 치러지는 국회의원 총선거를 앞두고 각 정당들의 인재 영입 경쟁이 한창이다.

한편 국민의당은...

  • *전 고위직 5명 영입
  • *했는데 세명이 비리 논란
  • *결국 당일 영입 취소잼
2번, 5번, 6번 아웃.jpg


지난 8일 안철수 의원이 이끄는 국민의당에서 전 군·검·경 및 고위직 인사를 망라한 5인의 영입을 발표했다. 한상진 공동 창당준비위원장은 마포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김동신 전 국방장관, 허신행 전 농림수산부 장관, 한승철 전 검사장, 안재경 전 경찰대학장, 이승호 예비역 준장이 신당에 합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몇 시간 지나지 않아 문제가 발생했다. 이른바 '새정치'를 추구하며 부정부패에 대해 '용서란 없다'를 주장하던 안철수 의원의 방침과 어울리지 않는 사람들이 있었던 것.


김동신 전 장관은 2004년 뇌물 공여 혐의로 고발돼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적이 있고(죄는 인정되나 금액이 적고 공소시효가 얼마 안남았다고 해서 기소 유예됨), 허신행 전 장관은 2003년 신입사원 부정 채용에 연루된 바 있다. (이 사건은 대법원까지 가서 최종 무죄 판결 받긴 함)


그리고 한승철 전 검사장은 한 때 떠들썩했던 '스폰서 검사'의 대표격이다. (일개 네티즌들도 다 기억하는 이름들인데 영입 전에 제대로 검증 안하고 뭐했나요?)


결국 국민의당은 영입 발표 기자회견을 가진 지 약 세시간 만에 논란이 제기된 인사들에 대한 영입 취소를 발표하고 말았다. (이렇게 생각없이 영입하는 정치도 새롭긴 하네요~)

87 7

34

이완구

#new 국무총리 후보

#인사청문회 구경 좀 하려나

#대통령 '각하' 마니아

#Toy Lee

#대통령의 데스노트 시전?

#국무총리 되기 성ㅋ공ㅋ

#70일 만에 퇴ㅋ갤ㅋ

이완구
새누리당 국회의원. 성균관대 3학년 재학 중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의 길에 들어섰으며 경찰직으로 자리를 옮겨 최연소 경찰서장, 최연소 경무관, 최연소 충북·충남지방경찰청장 등을 지냈다.

1996년 15대 총선에 출마해 당선되면서 정치계에 입문, 16대 총선에서 재선에 성공했으나 자민련을 탈당해 한나라당으로 옮기는 과정에서 이적료를 받았다는 논란을 겪으며 타격을 입었다. 17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고 미국 UCLA대 교환교수로 지내다 2006년 6월 지방선거에서 한나라당 충남지사 후보로 나서 당선됐다.

2012년 혈액암 진단을 받고 투병생활을 하다 건강을 회복, 2013년 6월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에 출마해 당선됐으며 2014년 5월부터 새누리당 원내대표를 맡아왔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