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이태원 살인사건

#이태원 햄버거가게

#흉기에 찔려 숨진 피해자

#범인은 에드워드 아니면 패터슨

#에드워드 무죄 확정

#남은 건 패터슨

#토낀 지 16년 만에 한국 송환

이태원 살인사건
1997년 4월 3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버거킹 화장실에서 대학생 조중필씨(당시 22세)가 흉기에 어러 차례 찔려 숨졌다.

패터슨 징역 20년 선고

  • *패터슨이 찌른게 맞음
  • *법원의 달라진 판단
죗값 치르러 들어온 거니.jpg


드디어 '이태원 살인사건' 의 진범이 밝혀진 걸까? 29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27부가 1심 재판에서 살인 혐의로 기소된 패터슨에게 징역 20년을 선고했다. 법원의 판단은 패터슨이 고(故) 조중필씨를 칼로 찔렀으며 에드워드 리가 공범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에드워드 리는 이미 무죄 판결이 났기 때문에 이번에 기소되지 않았음)


법원은 패터슨이 범인이라는 근거로 그의 손과 머리, 옷에 피가 에드워드 리에 비해 훨씬 더 많이 묻은 점과 (에드워드 리는 상의에만 약간 묻음) 화장실에서 나온 리가 바로 술집으로 간 반면에 패터슨은 머리와 양손을 씻고 옷까지 갈아입고 술집으로 간 점, 그리고 리의 진술은 일관적이고 객관적 진술에 부합하나 패터슨은 그렇지 않은 점 등을 들었다. (패터슨 측이 내세운 공소시효가 완성됐다, 범인은 키 큰 사람이다, 리가 환각 상태에서 범행을 저질렀다, 거짓말 탐지기에서 패터슨에게 진실 반응이 나왔다, 리가 소문 내고 다녀서 미군 범죄 수사대가 편견을 가졌다는 등의 주장은 하나도 받아들여지지 않음)


이에 패터슨 측은 어차피 대법원까지 갈 사건이기 때문에 항소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사건 기록 어디에도 패터슨을 유죄라고 할 증거가 없다고 주장함)


72 3

5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진짜 사랑

#인간극장

#꺼이꺼이ㅠ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진모영 감독이 연출하고 98세 조병만 할아버지, 89세 강계열 할머니가 출연한 다큐멘터리 영화로 2014년 11월 27일 개봉했다. 제6회 DMZ국제다큐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수상했으며 2015년 1월 27일 개막하는 산타바바라국제영화제 다큐멘터리 경쟁 부문에 초청됐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