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큐빅 40건
40

42

일베 논란

#부엉이

#김치녀

#극혐일지도

#KBS 일베 기자

일베 논란
극우 성향의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에서 주로 쓰이는 특정인물 및 사건의 희화화, 비하, 패륜 등의 표현이 다른 커뮤니티나 유명인, 방송 프로그램 등등에 사용되는 경우(혹은 사용이 의심되는 경우) '일베 인증' '일베충' 논란이 일곤 한다.

류준열이 일베충?

  • *류준열 일베 논란
  • *류준열 인스타그램
  • *절벽 두부
  • *BJ지코 팬

'응답하라 1988'로 빵 뜬 배우 류준열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사진 조합 때문에 일베충 아니냔 의심을 사고 있다. 의혹을 부른 사진과 글은 ↓ 이런 내용으로 올린 날짜는 2015년 10월 21일이다.


류준열.png
류준열 인스타그램


보통의 누리꾼이라면 '이게 왜 일베?' 하겠으나 절벽을 기어오르는 듯한 사진(실제로는 바닥에 엎드려 있는 사진이라고 함)에 '두부'의 조합이 일베라고들 한다. 예전에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당시 부산대병원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인을 '두부 외상(머리를 다침)'으로 발표했는데 이걸 디시와 일베에서 '(먹는) 두부를 외상으로 사먹다'란 식으로 비틀어 노무현 전 대통령을 희화화할 때 쓴다는 거다.


사실 류준열이 일베충 아니냔 얘기는 예전부터 나왔었다. '일베수장'이라 불리는 아프리카TV BJ지코의 영상에 '팬입니다'란 댓글을 단 적이 있기 때문이다.


'일베수장 팬'에 이어 '절벽 두부' 사진 논란이 일자 류준열의 소속사는 '류준열은 일베충이 아니다'란 입장을 밝혔다. 류준열이 BJ지코한테 '팬입니다'란 댓글을 달긴 했지만 영화 속 캐릭터를 위해 BJ지코를 참고하면서 그냥 영상 잘 봤단 의미로 남긴 글이었고, '절벽 두부' 사진은 사람들이 '류준열=일베충'이란 억지 주장을 하려고 끼워맞춘 거라며.


→ 소속사에 이어 류준열 본인도 '절벽 두부' 사진에 대해 해명을 했다.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의 내용은 이렇다.


오늘 <글로리데이> 제작보고회가 있어서 인터뷰와 방송 촬영이 이어지고 지금에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등산을 했습니다. 그 당시 저의 지인이 등반을 하는 사진에 <출근하러 가는 길>이라고 적은 내용을 재밌게 보았습니다. 저도 사진을 많이 찍었고 그 사진을 SNS에 올리면서 지인의 표현을 빌려 글을 썼습니다. 저는 어머니의 두부와 콩나물 심부름을 가끔 했던 아들이었고 두부라는 것은 심부름의 내용의 일부였습니다. 저는 일베가 아닙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모르겠지만 제가 일베가 아님에도 상처를 받고 있을 많은 팬들이 걱정 되고 또한 제가 존경하는 분이 저의 일베 해명 기사에 언급 되는 것도 속상합니다. 그래도 공인이기 때문에 제가 해명해야 할 부분은 책임을 지고 답을 드려야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 했습니다. 저는 일베가 결코 아니고 일베 언어를 사용한 적이 없습니다. 팬 여러분께 저를 좋아해주시는 마음이 부끄러울 일을 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하지 않을 것임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저에게 과분하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 마음에 보답 하도록 항상 사랑하고 많은 분들에게 위로가 되는 좋은 배우로 활동 하겠습니다.



91 8

20

롯데

#후계구도 촉각

#안팎으로 시끌시끌

롯데
롯데그룹 Lotte Group. 신격호 회장이 1948년 일본에서 창업, 1967년 국내로 진출한 롯데제과를 시작으로 식품에서 정보통신까지 사업 분야를 크게 넓힌 다국적 대기업이다.

2014년 기준 계열사 수 76개, 재계순위 5위로, 현재 사업 영역은 식품, 유통, 관광, 석유화학/건설/제조, 금융, 서비스/연구/지원 등 6개 부문이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