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필리버스터

#드라마에서만 보던 일이

#현실에서도

필리버스터
filibuster. 여러가지 필요에 따라 의회 내 의사 진행을 합법적으로 방해하는 행동을 뜻한다. 보통 장시간의 연설이나 반복적인 발언 등을 통해 이루어진다. 우리나라는 1973년 필리버스터가 폐지됐으나, 2012년 국회선진화법에 의해 필리버스터 제도를 다시 도입했다.

이종걸 피날레

  • *12시간 31분
  • *최장시간 연설기록 경신
  • *최후의 호소
  • *그러나 꿈쩍않는 여당
눈물로 호소해 보지만....jpg


192시간여 동안 지속된 야당의 필리버스터가 드디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2일 오전 7시경 최후의 토론자로 나선 더불어민주당 이종걸 원내대표는 새누리당에게 테러방지법 수정안을 받아들일 것을 요구하고, 끝까지 필리버스터를 이어나가지 못한 점을 국민에게 사과하는 등 무려 12시간 31분 동안 연설을 계속했다. 그리고 오후 7시 31분 연설을 마친 이 대표가 연단을 내려오면서 필리버스터는 종료됐다. (한편 오후 7시경 야당이 테러방지법 수정안을 제출했지만 새누리당에 빠꾸 먹음)


야당측은 이번 필리버스터의 주 목적인 테러방지법 독소 조항 제거에는 실패했지만 간만에 야당의 야성을 제대로 보여줬고, 숨어 있던 능력있는 의원들을 수면 위로 꺼내 올리는 효과를 얻었다. ('마이 국회 텔레비전'으로 대표되는 정치 관심 환기는 덤)


여당인 새누리당도 딱히 잃은 것은 없었다. 테러방지법은 결국 원안 그대로 표결에 들어가게 됐고, 안보 문제가 이슈화되면서 지지층을 결집시켰다.


100 9

7

서세원

#서세원 서정희

#소문난 잉꼬부부

#는 쇼윈도 부부였음

#아내 폭행

서세원
1956년 충북 청주 출신으로 1979년 TBC 라디오 개그콘테스트를 거쳐 데뷔했다.

1990년대에 '토크박스', '서세원쇼', '서세원의 스타데이트' 등등 자신의 이름을 내건 TV 토크 쇼와 각종 예능 프로그램의 진행자로 활발히 활동했고, 영화 방면으로 꾸준히 경력을 쌓아 2001년 '서세원 프로덕션'을 통해 영화 <조폭마누라>를 제작해 성공했다.

그러나 <조폭마누라> 홍보를 위해 방송사 관계자들에게 뇌물을 주었다는 혐의와 탈세 정황이 포착되면서 방송계 생활을 접게 된다.

이후 2010년 개그맨이 아닌 목사로서 새롭게 목회활동을 시작했으나 2014년 교회마저 문을 닫게 되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