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정윤회

#박근혜 대통령

#7시간 미스터리

#의혹 부자

정윤회
박근혜 대통령의 측근으로 알려진 인물. 박정희 정권 말기 박근혜 대통령의 이름을 팔아 각종 비리를 저지른 의혹으로 내사를 받았었던 고 최태민 목사의 사위였다. 박근혜 대통령이 1998년 정계에 입문할 당시 비서실장으로 불렸으며 2002년 박 대통령이 한국미래연합을 창당했을 때 총재 비서실장을 맡았었다. 고 최태민 목사의 딸과는 5월 합의이혼했다.

제보자는 걔 말고 얘라니까

정윤회씨와 '십상시'라 불리는 비선 멤버들의 정모를 제보한 사람을 두고 언론사 단독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


동아일보는 12월 7일 검찰이 정윤회씨 동향을 처음 제보한 것으로 보이는 인물로 전 검찰 간부를 지목하고 소환조사했다고 단독 보도했다. 이 전직 검찰 간부는 검찰에 '나도 전해들었다'고 얘기했다고 한다.


맨 처음 특종을 터뜨렸던 세계일보는 12월 8일 정윤회+십상시 정모에 참석했던 사람이 제보자라고 단독 보도했다. 이 제보자는 정모가 있었다는 걸 입증할 자료를 공직기강비서관실에 넘겨줬다고 한다.


같은 날 노컷뉴스는 국세청 전 간부 P씨가 첫 제보자라고 단독 보도했는데 P씨는 직접 정모에 참석한 사람은 아니고 정모 멤버와 친한 사람이라고 한다.

0 0

2

포핀쿠킨

#신종 불량식품

#먹는걸로 장난..은 꿀잼

포핀쿠킨
Popin' Cookin'. 가루와 물, 동봉된 도구 등을 이용해 직접 만들어 먹는 일본산 과자. 음식이나 캐릭터의 미니어처 형태로 신박한 모양, 맛은 없지만 만드는 재미와 귀여움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가루쿡(일본어로 코나푼)'으로도 불리지만 원래 '가루쿡'은 식용이 아니며, 식용으로 나온 시중 제품은 대부분 '포핀쿠킨'이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