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전시차 조회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반 기아 대리점이나 지점에 모든 차를 전시해 놓는 게 아닙니다. 신차 구경하려고 집 근처 대리점에 무턱대고 가면 헛걸음하실 수도 있는데요. 내가 구매하려고 하는 차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는 법과 전시차 할인이 얼마나 되는지 현실적인 내용 알려 드리겠습니다. 지점과 대리점 중 어디서 사는 게 싼지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기아자동차 전시차 조회 방법
기아 전시차 조회하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기아 판매 네트워크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카니발을 구경하고 싶다고 해봅시다.
먼저 기아차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홈페이지 접속하면 GPS 잡아도 되냐고 팝업이 뜰 겁니다. 위치 정보 동의를 하면 가장 가까운 지점이나 대리점이 나옵니다.
왼쪽 메뉴에서 전시 차량을 누릅니다. 원하는 차종과 지역을 선택합니다. 컬러 옵션까지 선택하면 오히려 조건에 맞는 차가 근처에 없다고 나옵니다. 그냥 차종, 지역까지만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구매 상담 신청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아래와 같이 바뀝니다.
전화로 궁금한 걸 물어보시면 됩니다. 보통 월별로 프로모션이 다릅니다. 코리아세일페스타 때 할인 많이 하니까요. 신차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이런 프로모션을 잘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신차 구입할 때 다마차 같은 딜러 연결 카페에서 현금 할인 받고 구매하셔도 되고요. 난 그런 거 불안하다 하시는 분들은 대리점 돌면서 일일이 발품 파시는 게 좋습니다.
기아차 전시차 할인 얼마?
전시차 할인이 구체적으로 얼마가 들어가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전시차니까 재고떨이식으로 팔지 않을까? 생각하실 텐데요. 의외로 인기가 굉장히 많습니다. 전시차 들어오자마자 1일차에 계약이 되기도 합니다. 계약을 미리 해놓고, 전시가 끝나면 계약자에게 넘겨주는 방식입니다.
보통 전시차 할인은 50만원부터 시작하고, 전시 날짜가 길어질수록 할인을 많이 해줍니다. 전시 기간 1개월 추가될 때마다 차값의 1%가 할인 됩니다. 생각보다 할인이 많지 않죠? 페이스리프트 되는 때가 아니라면 일반 차량 계약할 때랑 비슷한 가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4개월 이상 오래 전시된 차들은 10% 정도 할인 해줍니다. 차값이 4천만원이라면 300~400만원 할인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의무 전시기간이 한 달이기 때문에 아무리 빨리 받아봤자 전시차 계약 후 한 달이 지나야 합니다.
기아차 지점 대리점 차이
지점은 직영점이고, 대리점은 위탁 판매하는 곳입니다. 차 구매 절차는 거의 동일한데요. 지점 직원이랑 대리점 직원이랑 계약할 때 혜택 주는 게 다릅니다.
지점은 규모가 커서 전시차가 많습니다. 지점 직원들은 실적 압박이 없기 때문에 영업에 엄청 적극적이지는 않습니다. 부담없이 구경하고 싶으실 때는 지점을 가는 게 좋습니다. 차값 할인은 크지 않습니다만, 호구 잡히는 느낌 없이 계약할 수 있습니다.
대리점은 규모가 작은 대신 집근처에 많이 있습니다. 영업사원들이 차를 판 만큼 인센티브를 받는 구조입니다. 딜만 잘 하면 블랙박스나 썬팅 쿠폰 말고도 현금 할인도 재량껏 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차에 대해서 잘 안다고 하면 대리점 방문하시는 게 낫고, 사회초년생이거나 첫 차를 산다고 하시면 지점이 낫습니다.
기아자동차 전시차 조회 방법, 할인 금액 및 지점, 대리점 차이점을 알려 드렸습니다.